남양주시 별내동이 카스파EV스테이션 개설
지역 밀착형 충전 인프라 플랫폼 기업 도모

[이투뉴스] SK시그넷은 해피차지와 협업해 남양주시 별내동에 전기차 초급속 충전과 세차, 편의점 이용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복합충전소(카스파EV스테이션)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복합충전소는 SK시그넷 초급속 충전기와 카스파힐링(세차장), 해피차지(운영사), GS25 편의점을 모두 갖춘 모빌리티 공간이다.
SK시그넷은 별내점을 시작으로 리셀러 파트너를 활용한 지역별 네트워크를 본격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진입이 어려웠던 소규모 운영사업자(CPO, Charge Point Operator)와 개별고객에 대한 맞춤형 대응력을 높이고 새로운 수요처 발굴로 매출을 다각화 한다는 계획이다.
수도권에서 해피차지와 협업해 진접 복합충전소를 구축했고, 지자체 및 운수회사, 대형 식당∙카페 등 다양한 수요처를 지속 발굴하고 있다. 단순 충전기 제조를 넘어 지역 밀착형 충전 인프라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
지역 거점 확대를 위해 이미 엘케이시스템(경북), 이모션플레이스 및 모니트(수도권) 등 3개 리셀러를 확보했다. 이들 업체는 각 지역 내 충전 인프라 구축 경험과 영업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영업과 설치를 수행할 예정이다.
SK시그넷 관계자는 “지역별 리셀러 협력체계는 접근이 어려웠던 소규모 사업장이나 민간 부지에도 충전 인프라 보급을 가능하게 해준다”면서 “앞으로도 리셀러 풀을 지속 확대해 충전 인프라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전국 단위 시장 선점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