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시그넷, 원스톱 복합충전소 개설

리셀러 활용 매출 다각화 본격

경기도 남양주시 카스파EV스테이션 별내점 부지에 설치된 SK시그넷 전기차 충전기 / SK시그넷 제공
[투데이에너지 박명종 기자]

SK시그넷이 해피차지와 협업해 경기도 남양주시에 프리미엄 복합충전소를 오픈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카스파EV스테이션 별내점에 문을 연 이번 복합충전소는 SK시그넷의 초급속 충전기를 중심으로 카스파힐링(세차장), 해피차지(운영), GS25(편의점)가 함께 운영하는 모빌리티 공간이다. 고객들은 한 곳에서 초급속 충전과 프리미엄 세차, 편의시설 이용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SK시그넷은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리셀러 파트너를 통한 지역별 네트워크 확장에 나선다. 그동안 진입이 어려웠던 소규모 충전사업자(CPO)와 개별 고객 대응력을 높이고 신규 수요처를 발굴해 매출 다각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해피차지와 협력해 진접 복합충전소 구축을 완료했으며, 향후 지자체와 운수사, 대형 식당·카페 등 다양한 수요처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거점 확대를 위해 경북 지역의 ㈜엘케이시스템, 수도권 지역의 ㈜이모션플레이스와 ㈜모니트 등 총 3개 리셀러를 신규 확보했다. 이들은 각 지역 내 충전 인프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영업과 설치를 담당한다.

SK시그넷 관계자는 “리셀러 협력체계로 접근이 어려웠던 소규모 사업장이나 민간 부지에도 충전 인프라 보급이 가능해진다”며 “리셀러 풀을 지속 확대해 충전 인프라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SK시그넷은 이를 통해 단순 충전기 제조업체에서 지역 밀착형 충전 인프라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https://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284385